JinnyLab
소개철학저서프로젝트오늘의 영감멤버십
🧞 소원 신청
JINNY LAB
← 전체 글 목록
3분 읽기#423

글쓰기의 시작, 메모

광화문덕2016년 4월 18일
책을 천천히 읽게 되더라도 메모하면서 읽는 게 좋을까요? 오늘 새벽 2시 30분쯤 받은 질문이다. 많은 이들이 고민한다. 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한 것이다. 고민하는 이유는 바로 남는 게 없어서다. 우리는 책이나 영화 등을 많이 본다. 하지만 우리의 기억력은 오래가지 않는다. 기억하려고 애써도 잊어버리는 게 우리의 기억이다. 메모가 필요한 이유다...

전체 내용은 브런치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

브런치에서 전체 읽기 →
← 이전 글
글쓰기는 친절해야 한다
다음 글 →
자기소개서 어떻게 쓸까?
관련 글
콧가를 시큰하게 한 연탄재
2016년 3월 10일
<글쓰기 토크> 모임 개최
2016년 2월 26일
흉터
2021년 2월 6일
← 전체 글 목록브런치 팔로우 →